2014 단위 상집간부 워크샵 (0926)

작성자 정보

  • 교육부장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월 26일 대우건설빌딩 문호아트홀에서 열린 “2014년 단위 상집간부 워크샵” 이 많은 단위 상집간부들의 참여속에서 진행되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연간 진행되는 교육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교육으로 이번 교육에서는 하종강 성공회대학교 노동대학장, 방송인 김미화 등의 대중적이면서도 내용이 알찬 강의를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워크샵 개회식이 박성일 사무처장의 진행으로 민중의례 이후 홍순관 건설기업노조 위원장의 인사말, 이인영 국회의원, 김욱동 지도위원 이 참석하여 발언을 진행했다.


제1강의 는 하종강 성공회대학교 노동대학장 이 "노동조합 간부론"이라는 주제로 어렵지 않으면서도 "노동"을 바라보는 올바른 방향과 노동교육문제, 갈수록 심각해지는 노동문제 현안으로 "비정규직" 등에 대해서 명쾌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제2강의 는 유병수 몸살림운동본부 사범 이 "생활속의 건강"이란 주제로 "몸살림운동에 대한 소개", "올바른 자세", "자세 펴기" 내용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참가자들과 함께 직접 움직이면서 자세에 대한 체크와 더불어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바른 자세유지와 교정방법에 대해서 공유하였다.



정용건 전 사무금융연맹 위원장 은 박근혜정부의 국민연금 개혁방안의 문제를 지적하면서 올바른 국민연금 개혁방안및 노동계의 주요 의제화 되어야 한다는 내용을 언급하였다.

 제3강의 는 안중언 정책국장 이 "건설기업노조 활동과제" 라는 주제로 상반기 건설기업노조 주요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바를 제기하였다.

이후 10분간 2014년 상반기 건설기업노조 활동 영상을 상영하면서 마무리하였다.



제4강의 는 방송인 김미화 가 "긍정의 힘" 이라는 주제로 본인이 코미디언에서 시사인으로 까지 변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어떻게 긍정의 힘을 통해 변화해 나아갈 것인지를 재미나게 풀어주었다.

작년에 이어 1일에 집중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워크샵을 진행하였는데, 이후 평가를 충분히 진행하여 내년에는 형식과 내용면에서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